중국 공산당 서열 3위인 리잔수(栗戰書)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이 15일 66명의 대규모 중국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한다. 지난달 미국 권력 서열 3위인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 방한 당시에는 전화통화만 했던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후 리 상무위원장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접견한다. 이 자리에서는 한중 정상회담이나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방한을 포함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부터 공급망, 최근 대두된 중.
보이밴드 방탄소년단(BTS)의 '부산 엑스포 2030' 유치 홍보대사 활동에 맞춰 정치권에서 대체복무에 대한 논의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지만 국민 여론은 긍정적이지 않다. 지난 4월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은 이래 병역 특례를 부여하는 입법을 추진해 온 성일종 의원은 정부와 국회가 여론의 눈치를 보고 있다면서 "국민들께서 정확하게 이해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 -
영화가 끝나고 조명이 켜지자 스크린 앞이 북적거렸다. 영화 <기기묘묘>(22일 개봉) 언론 시사회가 열린 14일 서울 용산 CGV. 출연 배우와 감독을 합쳐 무려 11명이 스크린 앞 의자에 나란히 앉았다. 영화제 GV(관객과의 대화)에서는 익숙한 광경이지만 개봉을 앞둔 언론시사회에서는 드문 풍경. <기기묘묘>가 .
[이슈] 2022년 9월 15일 - 윤석열 대통령, 태양광 사실상 수사 지시15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 개탄스럽다"면서 태양광 등 전임 정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를 사실상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을 통해 국무조정실 정부합동부패예방추진단의 전략산업기반기금 사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