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3일(현지시간) 영국 콘월 카비스베이에서 열린 G7 정상회의에서 기후변화 및 환경 방안을 다룰 확대회의 3세션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일본 스가 요시히데 총리. 연합뉴스
우리나라를 향한 일본의 수출규제가 시행된 지 2년을 맞은 4일 정부가 핵심품목에서 일본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등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며 연일 애국심을 강조했다. 경색된 한·일 관계를 둘러싼 부정적인 견해가 곳곳에서 나오지만 양국 정부 모두 주요 선거를 앞둔 만큼 관계 개선을 꾀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는 지적이 제기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페이스북에 “일본의 수출규제는 오히려 한국의 소재·부품·장비 기업을 강하게 만들었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대한민국의 위대한 DNA를 어김없이 발휘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가 먼저 일본에
윤석열 비난에 안 흔들릴 것 … 애처가 태그 복구
등록 2021-07-02 오전 8:39:21
수정 2021-07-02 오전 8:39:21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새롭게 시작한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활동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논란의 ‘애처가’ 페이스북은 다시 등장했다.
윤 전 총장은 1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6월 29일 국민 여러분께 제 진심을 말씀드리며 새로운 길로 나섰다. 이제 국민의 윤석열로서 새 걸음을 내딛는다”며 향후 활동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그는 “한 걸음 한 걸음, 어떠한 비난에도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겠다. 오직 공정과 상식으로, 대한민국의 위대한 국민 여러분과 함께 걷겠다”며 장모, 부인 등이 연루된 각종 의혹도 헤쳐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개란 태그 변경도 눈에 띄었다. 전날 윤 전 총장은
정청래, 또 윤석열 국어 실력 저격 부자연스럽고 좀 이상해
유지희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어 실력 을 비판했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한 공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또 국어 실력 을 평가절하했다.
정 의원은 지난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의 국어 실력 이라는 제목과 함께 어떠한 압력이나 탄압에도 굴복하거나 흔들리지 않겠다 는 말은 들어봤어도 어떠한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겠다 는 정치문법은 처음 들어본다 며 부자연스럽고 좀 이상하다 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의 입당 유혹에 흔들리지 않겠다 는 것인지 아닌지.어째 좀 어색하다 며 유혹에 빠지지 않겠다. 유혹을 물리치겠다. 이런 표현�
세계일보
입력 : 2021-07-02 07:00:00 수정 : 2021-07-02 08:20:11
인쇄메일글씨 크기 선택가장 작은 크기 글자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기본 크기 글자한 단계 큰 크기 글자가장 큰 크기 글자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국회기자실을 방문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청와대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공개적으로 나오고 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1일 CBS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서 “윤 전 총장의 선언문을 보면 문재인정부를 너무 심하다 할 정도로 비판했다”며 “(윤 전 총장의 이야기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고 밝혔다.
박 수석은 “대선 캠페인은 대한민국을 미래로 어떻�
광폭 행보 李 vs 페북 삼매경 尹…닮은 듯 다른 여야 1위 news1.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1.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