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updated with breaking news from North south peace. Get real-time updates on events, politics, business, and more. Visit us for reliable news and exclusive interviews.
(토마토칼럼)조급함 버리고 거북이처럼 걷자 입력 : 2021-07-30 06:00:00 ㅣ 수정 : 2021-07-30 06:00:00 남·북·미·중 정상이 손을 맞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1953년 7월 정전협정 이후 이어진 한반도의 휴전 상태가 조만간 있을 종전선언으로 사실상 종식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을 향한 첫 고동이 올려진 만큼 머지않아 통일된 한반도에서 남과 북이 자유롭게 왕래하며 사는 날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27일 13개월 동안 끊겼던 남북 간 통신연락선이 연결됐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렸다. 공교롭게도 그 날은 1953년 7월27일 정전협정 체결 68주년이었다. 의도한 바는 아니겠지만 어찌됐건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 건 기자만의 마음이 아닐 것이다. 이후 남북이 정상회담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있었고, 29일에는 이산가족상봉을 � ....
[인터뷰] 우희종 교수 “이석기 사면, 다음 정권으로 넘기는 건 무책임” “총선 이후 개혁 완수할 시간 놓쳐.촛불시민 원하는 게 뭔지 알아야” 우희종 서울대 수의학과 교수가 21일 서울 서울대 수의과에서 민중의소리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07.21ⓒ김철수 기자 촛불혁명으로 만들어진 문재인 정부가 적폐 청산 을 일성으로 내세우면서 과거 보수정권의 잘못을 바로잡겠다는 의지를 보였지만, 임기 1년을 남긴 지금까지 아직 남은 과제는 많다. 이제야 국회에 발의된 국가보안법 철폐와 아직도 수감 중인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도 문재인 정부의 남은 과제 중 하나다. 촛불정국 에서 교수 시국선언을 이끌어내고, 지난 21대 총선에서 더불어시민당 을 창당해 지금의 180석의 여당을 만드는 데 역할을 한 우희종 서울대 교수는 민중� ....
오마이뉴스
ⓒ 오마이뉴스 통일부 폐지 를 언급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주장에 통일부는 12일, 부처의 존속뿐만 아니라 역할이 더 발전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주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통일부 폐지 주장에 대한 입장 에 대해 통일부는 평화통일을 지향하는 대한민국의 헌법정신을 구현하고 분단의 상처를 치유하며, 남북간 평화 공존과 공동번영을 앞당기기 위해 존속하는 것이 마땅하며 더 발전돼야 한다는 것이 기본 입장 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지난 9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에 출연해 우리나라 부처가 17~18개 있는데 다른 나라에 비하면 좀 많다 면서 여가부나 아니면 통일부 이런 것들은 없애자 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의 주장에 대해 같은 날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통일부 폐지론 에 대한 ....
6.25 전쟁 71주년... 한반도 평화는 언제야 가능할까 ohmynew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ohmynew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여성징병제 시행하잔 말에 "간호사가 군인보다 더 힘들다"며 여간호사가 올린 글 insight.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insight.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