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양강 구도를 형성할 조짐을 보이는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의 신경전이 거셉니다.
최근 이 지사는 라디오에 나와 5·18 학살을 옹호하던 사람도 있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찬양하던 분도 있지 않으냐고 말했는데요.
이낙연 전 대표가 기자 시절 쓴 칼럼 내용과 과거 이 전 대표가 박정희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다가 철회한 사실 등을 지적한 거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 측도 경기도 유관단체 고위 임원이 네거티브 작전방 을 만들어 조직적으로 비방과 음해를 벌여왔다며 이 지사에 대한 반격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거센 공방이 오가는 가운데 오늘 이재명 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는 정책대결을 펼칠 예정인데요.
먼저 이 지사는 오늘 오후 2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요 정책과 국가 경영 비전을 설명할 �
[앵커]
제20대 대통령선거를 240일 앞둔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여야도 경선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야권에서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을 예정인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차정윤 기자!
민주당의 본경선 상황부터 알아보죠. 앞으로 일정이 어떻게 됩니까?
[기자]
민주은 어제 예비 경선을 끝내고, 이재명, 이낙연, 정세균, 박용진, 추미애, 박용진 후보까지 6명의 본경선 진출자를 선출했죠.
각 캠프는 오늘 후보 대리인을 통해 민주당 당사에 예비 후보 등록과 기호 추첨을 하며, 본격적인 경쟁을 알릴 예정입니다.
민주당은 다음 달 11차례 걸친 권역별 순회 경선을 진행해 9월 5일 최
[정치]여야 예비후보 등록 시작 최재형, 대권 도전 공식화 ytn.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ytn.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 으로 바꾸겠다고 약속했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아영 기자!
오늘 이 지사의 출마 선언, 기존의 정치 틀을 완전히 깬 비대면 방식이었는데, 어떤 취지입니까?
[기자]
실리를 챙긴 차별화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을 택한 건데요.
이 지사 측은 최대한 비대면 방식으로 국민이 불안하지 않게 출발하겠다는 뜻이 담겼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오늘 출마선언은 유력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는 사뭇 대조적이었습니다.
윤 전 총장은 그제 세몰이하며 지지자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출사표를 던졌는데요.
윤 전 총장은 물론 전통적인 방식과도 차별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앵커]
[기자]
이 지사는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는 �
[정치]택배기사 과로 방지책 잠정 합의 우체국 택배는 합의 불발 ytn.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ytn.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