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선 약속이나 한 듯 휘발유 1690원 …배경엔 병 문화? mt.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mt.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제주도 기름값 너무 비싸 …담합 같은데 처벌은 못한다?[팩트체크]
sns공유 더보기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임세영 기자 =2021.6.6/뉴스1
관광차 제주를 찾았다가 렌터카를 빌려 주유소에 가는 관광객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건 기름값이 비싸다 는 것이다.
제주지역의 최저가 주유소가 전국 평균보다 비싼 가격에 팔 정도로 제주는 유류가격이 비싸다. 게다가 제주지역 상당수 주유소들의 유류가격은 동일하다. 이를 두고 담합 의혹이 제기된다. 주유소끼리 서로 가격을 맞춰 더 낮은 가격에 팔지 못하게 하는 게 아니냐는 것이다.
전국 평균보다 제주지역 주유소 유류가격이 항상 비쌀 뿐 아니라 주유소끼리 가격이 똑같은 경우가 많아 가격 담합 의혹이 주기적으로 나온다. 이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만 나오는 얘기가 아니다. 제주 도민들도 가격 �
중앙일보
[중앙일보] [더,오래] 박헌정의 원초적 놀기 본능(97)
마라도는 건물도 많지 않고 지형이 평평해 비와 바람이 심한 날이면 여유롭게 경관을 즐기기가 쉽지 않다. 이웃한 가파도 역시 그렇다. [사진 박헌정] 월요일 오전이다. 모처럼 일정이 비는 한 주, 지루하고 심심한 일상이 될까봐 덜컥 겁이 났다. 그건 아주 끔찍한 일이다. 탈출하자! “여보, 잠깐 제주도에 다녀올게.” 달랑 배낭 하나 메고 가까운 군산공항으로 향했다. 다음 날 아침 올레길을 걷기 위해 숙소를 나서는데 비가 한두 방울씩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러면 걷는 게 즐겁지 않은데….’ 잠시 고민하다 마라도로 목적지를 바꾸었다. 국토 최남단 방문,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 같았다. 버스로 모슬포 운진항까지 이동했다. 여러 노선 가운데 �
제주맥주, 다크 에일 타입 제주 거멍 에일 출시 mt.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mt.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