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4일 저녁 7시 한국 야구대표팀은 자국에서 정상을 노리는 일본 대표팀과 결승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결승행 직진 티켓을 따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일전을 격파해야 한다.
준결승에서 성사된 한일전 소식에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상황이다.
여자배구에서도 한일전이 성사됐지만 한국이 접전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한국 야구대표팀 / 뉴스1
이번 야구 대표팀 역시 한일전에서 승리를 거머쥔다면 결승 티켓 진출은 물론 국민들에게 더 큰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
그간 전적을 보면 초반에는 일본이 한일전을 독식했다. 그러나 2000 시드니 대회에서 한국이 처음 일본을 꺾은 이후 승리의 �
중앙일보
[중앙일보] 한국 야구대표팀 왼손 투수 이의리(19·KIA 타이거즈)가 일본 야구대표팀의 주요 경계대상으로 꼽혔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20일(한국시각) 라쿠텐 골든이글스 왼손 투수 하야카와 다카히사(23)가 가상의 한국 차기 왼손 에이스로 변신해 오는 24일 일본 대표팀과 평가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이 매체가 암시한 한국 차기 왼손 에이스 는 신인 투수 이의리다.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지난달 올림픽 최종 엔트리 24인을 발표하면서 이의리는 앞으로 한국 야구의 왼손 에이스로 성장해야 할 선수 라고 했다. 닛칸스포츠는 하야카와와 이의리는 공통점이 많다. 이의리는 지난해 1차 지명을 받고 KIA에 입단했다. 체격이 다부지고, 짧은 테이크백으로 시속 150㎞에 가까운 직구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일본 배드민턴 대표팀을 이끈 박주봉 감독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도쿄올림픽 개최국 일본은 나흘 앞으로 다가온 이번 대회에 1천명이 넘는 선수단을 출전시킨다. 33개 정식 종목 전 경기에 선수 582명, 감독과 코치 등 지도자 476명을 합쳐 1천58명으로 선수단을 꾸렸다. 일본올림픽위원회(JOC)의 일본 선수단 자료를 19일 살폈더니 일본 대표팀의 외국인 감독은 모두 9명이다.
광고 안방에서 57년 만에 다시 열리는 하계올림픽에서 금메달 30개 이상을 획득하겠다는 목표를 내건 일본 선수단은 남자 농구(아르헨티나 출신 훌리오 라마스), 여자 농구(미국 출신 토머스 웨인 호바스), 남자 핸드볼(아이슬란드 출신 다구르 시구드르손), 여자 핸드볼(덴마크 출신 울리크 커클리) 등 구기 종�
호주 소프트볼 대표팀, 도쿄 입성… 외국 선수단 중 최초 heraldk.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heraldk.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인터뷰] 코로나 시대, 국가대표 팀 닥터 역할 더 커졌지요 donga.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donga.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