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국민의당 합당 놓고 감정싸움 극한…이준석에 철부지 애송이 mk.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mk.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이준석, 안철수 겨냥 요란한 승객 꼭 태우고 가야 하나 segye.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segye.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합당 협상 참여를 압박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당원과 지지자들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들을 안 했으면 좋겠다”며 “현재 당세로 봐서 우리 당이 돈과 조직이 없지 무슨 가오(자존심)까지 없는 정당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총장은 3일 CBS 라디오에서 이같이 말하며 “실무협상이 종료됐으니 당대표 간 만나 절충점을 찾는 것은 맞다”면서도 “누가 봐도 국민의당보다는 국민의힘이 강자인데 그럴수록 좀 더 낮고 열린 자세를 보여주면 되는데 (이 대표가) 힘으로 막 찍어 누르려는 태도로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양당은 한 달간 실무 협상을 벌였지만 협상에 실패했고, 이 대표는 안 대표에게 자신의 휴가 시작일인 오는 9일을 시한으로 협상을 제안했다.
이 총장은 “정당 간 통합이라고 하는 중요한 정
[앵커]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오늘 자신의 핵심 정책, 기본 시리즈 가운데 하나인 기본주택 정책을 발표합니다.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까지 입당한 국민의힘은 다음 단계라고 할 수 있는 국민의당과 합당 문제를 두고 국민의당 측과 감정 싸움까지 벌이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주영 기자!
[기자]
기본주택 정책은 기본소득 정책과 함께 이재명 지사가 내세우고 있는 기본 시리즈 정책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지사는 어제 당·정·청이 결정한 재난지원금에 더해 경기도에서는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밝히면서 사실상 자신의 기본소득 정책을 강조한 모양새가 됐는데요.
이 과정에서 시작된 논란은 다른 여당 대선 주자들의 비판과 함께 오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