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emela.com


서울시 철거 예고, 혼잡한 광화문 '세월호 기억공간'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서울시가 광화문 광장 재구조화 공사를 위해 광장에 있는 '세월호 기억공간' 철거를 예고한 26일 오전, 세월호 기억공간 입구가 서울시 관계자와 4·16연대,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취재진으로 혼잡한 모습이다. 2021.7.26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김치연 기자 = 세월호 기억 및 안전전시공간(이하 기억공간)을 광화문광장에 계속 둘 수는 없다는 서울시와 다른 공간 등 대안을 달라는 세월호 관련 단체들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시는 26일 입장문을 내 "광장에 특정 구조물을 조성·운영하는 것은 열린 광장이자 보행 광장으로 탄생할 새로운 광장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받아들일 수 없는 제안"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로운 광화문광장은 어떠한 구조물도 설치하지 않는 열린 광장으로 조성된다"며 "전임 (박원순) 시장 때부터 구상된 계획이고, 앞으로도 그 계획은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고
이에 4·16연대는 "기억공간 존치나 대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하자는 것"이라며 "광화문광장이 아니더라도 서울 시내에 시민들이 오가며 볼 수 있는 곳에 세월호 참사를 기억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달라"고 요구했다.
또 "공사 중에는 임시 이전할 수 있고, 완공 후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취지에 맞게 위치는 충분히 협의할 수 있다"며 "서울시는 이에 대한 대안 마련은 전혀 검토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시는 광화문광장 재구조화 공사를 위해 이날 기억공간 철거에 들어가기로 하고 현장에서 세월호 단체 관계자들과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세월호 유족 등은 기억공간에서 농성을 준비하는 중이다.

Related Keywords

Seoul ,Soult Ukpyolsi ,South Korea ,Seoul City ,Gwanghwamun Plaza , ,Seoul City Gwanghwamun Plaza ,New Square ,Park Won Soon ,City Plaza ,சியோல் ,தெற்கு கொரியா ,சியோல் நகரம் ,புதியது சதுரம் ,பூங்கா வென்றது விரைவில் ,நகரம் ப்லாஸ ,

© 2025 Vimarsana

comparemela.com © 202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