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emela.com


이준석, 이재명 역사관 맹비판 "친일 논란으로 국민 분열 시도"
정호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여권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대한민국 정부수립에 대해 '친일세력과 미국 점령군의 합작'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 "국민 분열을 통해 정치적 이득을 보고자 하는 얄팍한 술수"라고 강력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친일 논란을 일으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자체를 폄훼하는 시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일 안동 이육사문학관을 방문해 "대한민국이 다른 나라의 정부 수립 단계와는 달라 사실은 친일 청산을 못하고 친일세력들이 미(美) 점령군과 합작해 다시 그 지배 체제를 그대로 유지했지 않나" "깨끗하게 나라가 출발하지 못했다"고 언급해 야권으로부터 '경악스런 역사 인식'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 대표는 이 지사의 당시 발언을 거론하며 "매우 부적절하다고 지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이 지사는 2017년 (대선에) 출마할 때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는 참배할 수 없다'며 분열의 정치를 본인의 정체성으로 삼았던 적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는 유사한 논란을 의식한 것인지,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하지 않기 위해 아예 모든 대통령 묘소를 참배하지 않는 황당한 판단을 했다"며 "민주당은 분열의 길을 미래로 삼을 것인가 갈수록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Related Keywords

Seoul ,Soult Ukpyolsi ,South Korea ,United States ,Republic Of Korea ,Lee Joon Suk , ,Korea Yeouido The National Assembly ,National Assembly ,Leeon History ,Korea Yeouido ,Governor Republic ,சியோல் ,தெற்கு கொரியா ,ஒன்றுபட்டது மாநிலங்களில் ,குடியரசு ஆஃப் கொரியா ,தேசிய சட்டசபை ,

© 2024 Vimarsana

comparemela.com © 202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