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赵玉丹
왕의 외교부장, '중러선린우호협력조약' 체결 20주년 경축 초대회 참석
7월 11일 왕의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베이징에서 '중국-러시아 선린우호협력조약' 체결 20주년 경축 초대회에 참석하고 연설을 발표했다.
왕의 외교부장은 중국정부를 대표하여 중국과 러시아 관계발전을 추진하는데 힘쓴 양국 각계 인사들에게 제일 열렬한 축하와 제일 충심으로 되는 감사를 표했다. 그는, 얼마전 습근평 주석은 푸틴 대통령과 공동성명을 일치하게 결정하고 발표했으며 조약의 연기를 정식으로 선포하고 양국이 대대손손 친선적이고 협력 상생의 이념을 따라 서로 관계를 발전할 것을 재천명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중요한 성명은 조약의 역사적 의미와 현실적인 가치에 대한 충분한 긍정이며 조약 정신과 원칙에 뜻을 세운 고수이고 더구나 중국과 러시아 관계가 신시대에 분발하여 나아갈데 대한 동원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왕의 외교부장은 또한 우리는 정치 상호신뢰를 보다 심화하고 실무협력을 보다 심화하며 인문교류를 보다 밀접히 하고 전략협력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니소프 주중 러시아 대사는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에 거듭 열렬한 축하를 표했다. 그는 또한 '러중선린우호협력조약'은 양국 관계의 안전한 발전에 돈독한 기초를 마련했다면서 신시대 러시아와 중국 전면전략동반자관계를 추진하여 사상 최고수준에 이르게 했다고 표했다. 그는 또한 지난달 러시아와 중국 양국 수반은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조약의 연기를 공동 선포했으며 양국 협력에 보다 웅대한 발전의 목표를 기획했다고 하면서 러시아측은 중국측과 함께 최대의 노력으로 새로운 목표에 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번역/편집 j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