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패, 족보 따지면 임종석도 손자뻘 동아리 출신
정기후원
[탈춤과 나] ⑨ 한양대 78학번 박상대의 탈춤 박상대 한양대학교 78학번 | 기사입력 2021.07.29. 08:11:09 URL복사 나는 내가 보기에도 참 소시민적인 사람이다. 역사의 전면에 설 용기도 없거니와 끊임없이 자신을 합리화시키고 그것이 마땅치 않을때에도 어떻게든 구실을 찾아내어 스스로를 안심시키는 사변적인 유형의 사람이다. 내가 만약 탈춤을 추지 않았더라면 다시 말해서 그 동네(탈패 떨거지들) 분위기에 물들지 않았더라면 나는 꽤 많이 달라져 있었을 것이다. 나는 좋게 말해서 전략적인 사고를 하는 편이고 다르게 말해서 잔머리를 많이 굴리는 편이다.(한때 후배들이 나를 가리켜서 ‘배 나온 여우’라고 부른 적이 있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끔씩은 적�
라온화이트햇,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보안 교육 맞손 zdnet.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zdnet.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wonsun@insight.co.kr
Instagram sieun11 28
지난 24일 주시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0 도쿄올림픽 중계 방송 사진을 게재했다.
그가 첨부한 사진은 양궁 혼선 단체 무대에서 안산과 김제덕이 금메달을 획득하고 기념 촬영을 찍고 있는 모습이다. 주시은은 해당 사진과 함께 금메달이에요 라는 글과 눈물을 의미하는 한글 기호를 적었다.
특히 금메달을 목에 건 김제덕은 과거 주시은이 진행하던 SBS 영재발굴단 에 출연한 적이 있어 뜻깊은 인연이 있기도 하다.
Instagram sieun11 28
뉴스1
주시은은 자신이 MC로 나섰던 프로그램 출신인 김제덕이 생애 첫 금메달을 목에 걸자 더 크게 기뻐한 걸로 보인다.
한편 안산과 김제덕은 이날 일본 도쿄 유메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