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총회장 전국 고3 수험생 모두 무사히 접종 마치고 꿈 이루길 ilyo.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ilyo.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교총, ‘학교폭력 근절 위한 실질적 법률 및 제도 정비 시급’ 주장
온라인 기사 2021.07.20 10:05
[일요신문] 최근 광주광역시와 강원도에서 학교폭력을 호소하며 학생이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다. 경기도에서도 대낮 도심에서 피해 학생의 목을 조르고 성추행까지 하는 동영상이 SNS에 올라와 큰 사회적 파장이 일고 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전 부산교대 총장)는 “이러한 연이은 학교폭력 관련 사안으로 학생들이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것에 대해 전국의 교육자들과 함께 큰 애통함과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교총은 “왜 우리의 제자들이 학교폭력 등 따돌림과 우울증 등으로 스스로 소중한 목숨을 끊어야만 하는지 참담하고 안타까운 마음뿐”이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교육계는 깊은 성찰과 ‘학생의
백신 접종 고3 한결 안심 …학교는 이상증세 나올까 긴장 news1.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1.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하윤수 교총 회장 “학생을 특정 정치 이념에 오염시키는 행위 절대 용납해선 안 돼”
온라인 기사 2021.07.14 09:46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일요신문]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은 “교실과 학생은 편향적인 정치·이념으로부터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밝혔다.
최근 일부 학교·교사의 정치 편향 교육과 발언이 잇따르면서 논란과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서울 모 고교에서는 정치 편향적인 인문학특강으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 고발 글이 올라왔고, 전북의 한 고교는 도덕시험에 정치 편향 문제를 출제해 재시험까지 치렀다. 서울 모 고교 교사는 자신의 SNS에 천안함과 관련된 부적절 발언으로 직위해제 되는 일도 빚어졌다.
이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는 “해마다 정치 편향교육이 되풀이되고 교육에 대한 국민적 불신만 높아지는 현실이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