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스타필드 입점 소문에 반발하는 상권…주민들은 이기주의 눈총 news1.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1.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금천구, 무지개아파트일대 재건축정비사업 본격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7월01일 06시03분 ]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현재 부지(28,336㎡)에 10개동 지하4층, 지상5~35층 규모의 공동주택 993세대를 건립하고, 문화시설(지역예술센터),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구는 창조적 정비계획 수립과 특별건축구역 지정을 통해 △공공보행가로 및 공개공지 △열린 중정형주거형태 △커뮤니티가로 및 생활가로 조성을 통해 주변과 소통하는 열린 생활공간으로 계획했다.
또한, 시흥대로변은 고층아파트, 단지 남쪽은 중층과 저층 아파트를 혼합 배치해 지역경관에 순응하는 스카이라인 계획으로 금천구심의 인지성을 확보하고, 관악산과 안양천의 흐름에 따른 통경축(조망확보공간) 및 친환경 공간 등 쾌적한 주변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입력 2021-07-01 10:05
서울시 안에 조성되는 대규모 공공택지 개발지구인 강동구 고덕 강일지구에서 올 여름 막바지 분양이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덕 강일지구는 지난해 높은 청약경쟁률과 청약가점을 기록한 곳인 만큼 아파트 분양에서는 가점이 높은 청약통장 소지자들이 몰려들 가능성이 높다.
지난 3월 분양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1순위 평균 150.24대 1, 지난해말 공급된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255.53대 1로 집계됐다. 이어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84점 만점짜리 청약통장도 보였다. 지난해 서울에서 만점 통장이 나온 건 5월 동작구 ‘흑석리버파크자이’, 9월 양천구 ‘신목동 파라곤’에 이어 세 번째다.
이처럼 강동구 고덕 강일지구에 수많은 청약자가 몰리는 이유는 서울이라는 희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