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marsana.com

중랑, 치매 위험 어르신 한의원 무료로 다니세요

Card image cap


중랑, 치매 위험 어르신 한의원 무료로 다니세요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06시4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지역 어르신의 치매 및 우울증을 예방하고 인지기능 개선을 돕기 위해 한의약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인지기능 저하 어르신이다. 단, 현재 치매 진단으로 치료약을 복용하고 있는 어르신은 제외한다.
 
 
 
지정 한의원은 ▲윤석봉한의원, 장수당한의원(면목동) ▲김병로한의원, 어깨동무한의원(중화동) ▲경희애한의원, 여명한의원(묵동) ▲오현승한의원(망우동) ▲경희장생한의원, 도담한의원(신내동)이다.
 
신청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먼저 치매 및 우울증 선별검사를 실시한 후 고위험군으로 판정되면 한약 투약 가능 여부를 알아보기 위한 혈액검사를 실시한다. 최종 선정된 어르신은 연말까지 한방진료, 한약 처방 등을 지원받게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치매 및 우울증을 조기 발견하고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치매안심센터는 인공지능 로봇 ‘알파미니’를 활용한 인지강화 프로그램, 가상현실 운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스마트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올려

Related Keywords

Sinnae Dong , Soult Ukpyolsi , South Korea , , Tao Clinic , தெற்கு கொரியா , தாவோ சிகிச்சையகம் ,

© 2024 Vimarsana

comparemela.com © 2020. All Rights Reserved.